작년부터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이 사라져 많은 분이 게시물 도달이 떨어진 것을 체감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최근 게시물이 없어지고 오직 인기게시물 탭만 해시태그 검색결과에 존재합니다.
인플루언서나,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면 인기게시물 탭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시물 도달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해시태그의 경우 최근 게시물 탭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장소 탭에서는 최근 게시물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소식을 보고 싶은 경우 장소 탭의 최근 게시물을 통해 볼 수 있으며,
게시물 업로드 시에도 위치 설정을 하게 된다면 더욱더 많은 참여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이 사라지기 전 버전을 내려받아 최근 게시물 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stagram recent tab apk’ 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항상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 버전을 권장하기 때문에 내 계정을 관리하기에는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근게시물이 아닌 인기게시물 탭에 내 콘텐츠를 노출 시켜 게시물 도달률을 끌어내야 하기 때문에
초반 내 팔로워로부터의 좋아 요와 댓글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내 팔로워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선팔로 우, 선 좋아요, 선 댓글 등의 소통활동을 통해서 내 콘텐츠에 대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SNS 광고 대행사를 이용하여 내 게시물을 이제는 어떻게든 ‘인기게시물’ 탭에 노출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내 팔로워로부터의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하는 경우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들은 내 콘텐츠를 홍보하여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후 ‘인기게시물’ 탭에 내 콘텐츠를 노출 시켜 도달을 향상할 것 입니다.
만약 이 방법을 생각하시고 계신다면 SNS 마케팅 전문 대행사 SNS서포터를 추천 해드립니다.
경쟁력이 낮은 해시태그는 더욱더 손쉽게 ‘인기게시물’ 탭에 접근하여 내 콘텐츠에 대한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 맛집 보다는 #강남 맛집추천 처람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지 않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내 게시물의 도달률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앱에서 지원하는 광고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어쩌면 최근 게시물 탭을 없앤 것은 인스타그램이 광고기능을 좀 더 활용하기를 원하기에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광고기능이 익숙하지 않다면 인스타그램 전문가 계정 전환 후 게시물 오른쪽 아래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스타그램 내부에서 간단하게 후원자 광고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더욱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위에 설명해 드린 방법만 실천하더라도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게시물이 없어진 후 떨어진 내 게시물 도달률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